전략경영시뮬레이션



I-ROBOT (Intergrated - R,O,B,O,T)

‘우리’의 가치를 생각하고 ‘성취’를 위해 도전하다!

공동의 목표를 위해 역할과 책임을 인식하고, 상호 협력하며
지속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사고와 상호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됩니다.

아이-로봇은 레고마인드스톰을 활용한 조직 활성화+팀빌딩 프로그램입니다.

로봇 제작 후 문제 해결을 위한 재조립, 수정 과정을 거치며 

문제해결력을 갖추고, 협업의 중요성을 체득합니다.

팀원이 협력하여 로봇을 완성함으로써 공동체의식을 강화하고, 구성원 간 협력과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제상황을 해결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도전의식의 중요성을 체험합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개인 역할의 중요성을 체험하며 조직에서의 역할을 재인식하게 됩니다

위드플러스의 아이-로봇은
로봇 제작과  프로그래밍 과정에서 다양한 팀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팀빌딩 프로그램입니다

1.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목표 달성 과정을 체험하며 구성원 간 협력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끊임없는 도전과 문제 해결


문제 해결을 위한 로봇의 지속적인 수정과 재조립 과정에서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분석적, 창의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강력한 동기부여


단순 로봇 조립에 그치는것이 아닌, 경쟁 시뮬레이션 실행을 통해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합니다.



4. 능동적인 참여로 교육 지속성 향상

아이로봇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아이로봇은 2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당 4시간 (총 8시간)으로 진행됩니다.

1. 기본 로봇조립

2. 프로그래밍


3. Line Tracer

4. 독창적인 로봇 제작

5. 전략 프레젠테이션

6. 토너먼트형 배틀


미션

Mission 1.

Line Tracer

시간

30 min

60 min

70 min

50 min

항목

Module 1.

오리엔테이션

Module 2.

목표 도전 (1차 조립)

Module 3.

Line Tracer (2차 조립)

Module 4.

미션 달성과 평가

세부 사항

1.로봇에 대한 이해

2.이번 과정을 통한 우리의 기대효과

1. 로봇 키트 설명 및 기본로봇 조립도 배포

2. 기본로봇 1차 조립

3. 시간에 대한 목표의식 고취를 위한 납기

4. 팀원들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성과중심 역할 구성 및 미션 수행

    ; Leader, Builder, Programmer, Designer

5. 생각해보기 ; 참여도 / 역할 및 책임 / 소통 및 협력의 중요성

1. Line Tracer 전략수립

2. Line Tracer 로봇제작

5. 끊임없는 분석과 도전

1. 인코스 및 아웃코스 최종연습

2. Line Tracer 미션 도전

3. 성과 분석

4. 생각해보기

- 우리의 목표와 결과 / 타 팀과의 원활한 소통
- 타 팀과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한 목표달성 / 향후 개선사항

비고

강의

동영상

로봇제작

성과평가

그룹토의

전략수립

프로그래밍

정보 공유

그룹토의

성과평가

피드백


Mission 2.

Robot Battle

90 min

50 min

80 min

60 min

Module 5.

전략로봇 탐색전 (3차 조립)

Module 6.

전략 프레젠테이션

Module 7.
슈퍼로봇 Battle (4차 조립)

Module 8.
i can’t, WE CAN!

1. 배틀 로봇에 적합한 로봇으로 개선

2. 개선방향 토의 및 독창적인 팀 로봇 제작

3. 로봇 이름 만들기, Concept, 핵심역량, 주요전략 수립

4.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완성된 로봇 제작을 목표

5. 튼튼한 내구성과 명확한 성공전략을 실천하여 배틀 로봇을 제한된 시간 내 납기

1. 목표달성을 위한 로봇의 성공전략을 토의

2. 팀 로봇의 전략 발표 (컨셉, 필살기, 전략 등)

3. 창의성 평가 (독창성, 전략수립의 적합성, 실용성 등)

1. 각 리그별 Robot Battle 탐색전 실시

2. 상대로봇 강약점 분석

3. 위기 극복(제약사항)과 상대 로봇과의 차이점을 이해하여 로봇 개선

- 로봇 수정 보완 (본체 및 프로그램)

4. 로봇의 강점을 살려 Battle에 적합한 슈퍼로봇 배출

1. 토너먼트를 통한 로봇 배틀

2. 최후의 1인자 슈퍼로봇 선정

3. 오늘 과정에서 느낀 점 공유

4. 앞으로 조직원으로서 취해야 할 자세와 나아가야 할 방향

4. 과정 전체 피드백 및 마무리

그룹토의

프로그래밍

경쟁사분석

보완 및 개선

리그전

경쟁사 분석

보완 및 개선

리그전

로봇 배틀
성과 평가
그룹 토의
발표 및 피드백

미션

Mission 1.

Line Tracer

시간

30 min

60 min

70 min

50 min

항목

Module 1.

오리엔테이션

Module 2.

목표 도전 (1차 조립)

Module 3.

Line Tracer (2차 조립)

Module 4.

미션 달성과 평가

세부 사항

로봇 설명 및 교육목표 공유

2. 로봇 1차 조립

1. 미션 달성 전략수립

2. 로봇 제작 및 프로그래밍과 수정

1. Line Tracer 미션 도전

2. 성과 분석 및 평가와 피드백

비고

강의

동영상

로봇제작

성과평가

그룹토의

전략수립

프로그래밍

정보 공유

그룹토의

성과평가

피드백


Mission 2.

Robot Battle

90 min

50 min

80 min

60 min

Module 5.

전략 수립 (3차 조립)

Module 6.

전략 프레젠테이션

Module 7.
로봇배틀 탐색전 (4차 조립)

Module 8.
미션 달성

1. 배틀 로봇에 적합한 로봇으로 개선

2. 독창적인 팀 로봇 제작

1. 팀 로봇의 전략 발표와 피드백

1. 각 리그별 Robot Battle 탐색전 실시

2. 상대팀 분석과 로봇 개선 및 수정보완

3. 최종 로봇 완성

1. 토너먼트 로봇 배틀

2. 최후의 1인자! 슈퍼로봇 선정

3. 과정 전체 피드백 및 마무리

그룹토의

프로그래밍

경쟁사분석

보완 및 개선

경쟁사 분석

보완 및 개선

리그전

로봇 배틀
성과 평가
발표 및 피드백

Client | SMS(전략경영시뮬레이션) 고객사


다양한 업종의 대기업, 공공기관들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본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Client | 위드플러스 고객사


다양한 업종의 대기업, 공공기관들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본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위드플러스는 기업과 조직 구성원이 함께 성장해  가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