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갤러리

위드플러스의 생생한 교육 현장입니다.


[메타버스_시흥시청 7급 ] 게더타운으로 진행하는 거버넌스6_새로운 경험이다.

위드플러스
2021-10-10
조회수 61

21년 10월 8일 시흥시청 7급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리더십과정으로 게더타운을 통해서 위드플러스의 그레이트딜(GreatDeal)과 거버넌스6(Governance6)를 런칭했다. 

스마트시티를 계획중인 시흥시청은 당사의 디지털 콘텐츠를 진행하며,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및 국내 최초 디지털 공공경영시뮬레이션 학습 경험을 진행했다. 

거버넌스6는 6가지 공공행정역량을 정조의 수원화성 신도시 이전이라는 스토리텔링으로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과정이다. 

단지 이론적인 학습이 아닌 민심, 예산, 기간 세가지 목표를 위해 계획 수립과 진행과정을 진행하면서 즐기는 팀활동이다. 

위드플러스가 1년간 기획부터 개발과정을 통해, 시흥시청에 게더타운 버전을 먼저 론칭했다. 

김창엽 메인강사가 거버넌스6의 목표를 설명하고 있다 

거버넌스6의 목표룰 게더타운에서 설명하고 있다.

거버번스6의 기획자인 김석윤 강사가 운영강사로 참여하여 맵설명을 하고 있다. 

거버넌스6_맵에서 5명 1조로  조별로 모여 출발 하고 있다.

3조 정책관을 맡은 김정수주무관은 진행 결과 생각보다 아날로그적이었고, 재미있었던 경험이였고 

2일간 진행중인 교육 중 가장 집중했고 팀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4조 예산기획관을 맡은 박세호 주무관은 재미있었고, 메타버스를 애기만 들었는데 실제 체험해보니까 감이 왔고 유익했다. 고 

하이라이트 앞에서 발표했다. 

김창엽 강사는 "디지털시대로 발전하지만 휴먼웨어가 빠지면 안된다.

거버넌스라고 하는 선진 운영국정 방법으로 민심 여론 등 잘 확인해 가면서 시흥시를 잘 운영해 주었으면 좋겠다. "라고 마무리를 지었다. 


본 과정은 10월 남은기간동안 3차수가 더 진행 예정이다. 


0 0

위드플러스는  조직 구성원이 함께 성장해 가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갑니다